ppt 꺾은선 그래프

PPT 꺾은선 그래프 예쁘게 꾸미는 방법

PPT 꺾은선 그래프를 만들 때 허전한 느낌이 많이 드실 거예요. 그렇다고 막 꾸미기에는 제약도 많아서 힘이 들죠. 그래프는 내용도 충실히 잘 보여야 하고 심심치 않게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으면서 꺾은선 그래프를 좀 더 부각하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죠!

단상 꾸미기

ppt 꺾은선 그래프 꾸미기 03
직선과 사각형을 이용해서 세로축을 꾸밉니다
  1. 그래프는 실제 값이 잘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수치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히 표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X축을 명확히 해줄텐데요. X축을 진하고 두껍게 만들어 줍니다. X축의 아무 곳이나 선택을 해서 윤곽선의 두께를 2-3pt정도로, 색깔은 검정색으로 변경합니다. 

  2. 이제 꺾은선 그래프가 튀어나오는 느낌을 내주기 위해 약간의 기교를 부릴겁니다. 꺾은선을 건드리는 것이 아니라 축 부분을 하나의 단상처럼 만들어주면 됩니다. X축 부분을 직사각형으로 감싸줍니다. 색깔은 연한 회색으로 변경합니다.

  3. X축 부분이 튀어나오도록 하기 위해서 방금 만든 직사각형 위쪽에 사다리꼴을 만듭니다. 이 사다리꼴은 원근감을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X축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보이는 것이죠. 색깔은 직사각형보다 좀 더 연한 회색으로 칠합니다. 

  4. 튀어 나오는걸 확실히 표현하기 위해서 사다리꼴 윗변의 길이만큼 직사각형을 만듭니다. 당연히 사각형의 높이는 꺾은선 그래프를 덮고도 남아야겠죠? 색깔은 마찬가지로 연한 회색으로 변경하고, 꺾은선 그래프를 이 직사각형 안으로 넣어줍니다.

꺾은선 그래프 꾸미기

ppt 꺾은선 그래프 꾸미기 02
표식을 두텁게 만듭니다
  1. 꺾은선 그래프가 심심한 이유는 정말 선으로만 돼있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만큼은 다이어트가 아니라 피둥피둥 살을 찌워야합니다. 꺾은선 그래프가 ‘표식이 있는 꺾은선 그래프’인지 확인을 합니다. 아니라면 차트의 종류를 ‘표식이 있는 꺾은선 그래프’로 변경합니다. 

  2. 그래프를 살찌우기 위해서 표식의 크기부터 키웁니다. 표식의 크기를 5에서 10으로 변경하고, 표식의 채우기 색은 흰색, 윤곽선 색은 원하는 색으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이 표식의 윤곽선의 두께는 3pt로 변경합니다.

  3. 이제 표식과 표식 사이를 잇는 직선들을 살찌울 차례입니다. 표식의 윤곽선 두께만큼 이 연결선의 두께를 변경합니다. 꼭 3pt는 아닙니다. 얇은 실선만 아니면 되요. 색깔은 당연히 표식의 윤곽선과 같아야겠죠?

디테일 더하기

ppt 꺾은선 그래프 꾸미기 03
직선과 사각형을 이용해서 세로축을 꾸밉니다
  1. 입체적인 꺾은선 그래프가 됐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울겁니다. 왜냐면 데이터의 개수에 따라  꺾은선 그래프들의 값이 잘 보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거든요. 예제처럼 데이터의 개수가 많다면 세로축을 꾸며주는 것이 좋습니다. 뒷판의 세로길이만큼 직선을 만듭니다. 이 직선의 위치와 개수는 표식의 수와 동일하게 잡습니다. 대충 만들고 정렬기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직선의 색깔은 뒷판 회색보다 조금 진한 회색으로 변경합니다. 

  2. 직선 사이사이를 직사각형으로 채웁니다. 좀 더 명확한 구분을 하는 것이죠. 직사각형을 띄엄띄엄 배치 후, 흰색으로 채웁니다. 그리고 투명도를 조절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