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만들 때 줄간격 때문에 고생 하신 적 많으시죠? 행간을 잘 사용하면 단락별로 내용을 잘 구별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안에도 우리가 원하는 행간 옵션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우리가 단락을 구별할 때 엔터로 구별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칸이 넘어가서 보기 좋지 않은 경우가 많죠?

엔터키를 이용해서 단락을 구별해서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아닌 경우도 많이 있죠. 이 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행간 옵션입니다. 여기 홈 탭의 행간 1.5 를 많이 이용 하실 겁니다. 보시는 것처럼 줄이 모두 동일한 가격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3개 혹은 2개가 아니라 그 이상의 내용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행간 옵션을 정확히 설정하려면 글상자를 선택하고 [홈] 탭의 단락 옆에 작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은 팝업 창이 뜨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줄간격 옵션

평소 자주 사용하는 옵션은 1.5옵션을 누르는 건데요. 우리가 원하는 기능은 이게 아니란건 잘 아실겁니다. 우리가 해야 할 거는 바로 여기 단락 앞 또는 뒤를 변경 하는 것입니다. 앞이나 뒤 둘 중 아무곳에 숫자를 적당히 입력을 해 봅니다. 10 포인트를 입력해 볼게요. 확인을 누르면 딱 원하는 만큼 떨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행간 옵션

단락 옵션에 앞, 뒤 2가지 옵션이 있네요. 둘의 차이점은 뭘까요? 예제의 ‘기업별 성장 단계별 지원’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앞에는 5포인트 뒤에는 10포인트를 적어보겠습니다. 확인을 눌러 보면 기업성장단계별 지원부터 8조원이 두 번째 단락의 앞부분은 5포인트 그리고 뒷부분은 10포인트로 떨어뜨린다는 얘기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숫자를 조절해서 단락별 사이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참 쉽죠? 너무 작은 아이콘으로 되어있어 확인하긴 힘들지만, 알고 나면 정말 쉽고 필요한 기능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볼까요? 단락별 간격을 잘 조절하기 위해서는 글 상자를 선택하고 홈 탭의 단락의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단락 앞,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적당한 수치를 조절하면서 입력하면은 우리가 원하는 행간조절 쉽게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꼭 사용해서 여러분을 보고서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